콘텐츠로 건너뛰기

비상주 사무실이란? 장점과 1만원 비상주 오피스 구할 때 팁

    비상주 사무실은 온라인 사업이 점차 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면 초반에는 집 주소로 사업자를 낸 후 진행하지만, 차차 규모가 커지면서 사무실을 알아보고 이 때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상주 사무실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상주 사무실이란?

    비상주 사무실

    비상주 사무실은 말 그대로 상주를 하지 않고 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주소지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 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위탁을 통한 쇼핑몰 운영 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며, 세제 감면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비상주 사무실에 적합한 업종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위탁을 통해 물건이 없으신 분들에게 매우 적합 합니다. 그리고 소규모로 법인을 설립해야 하는 경우에 중과세 면제 등을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사무실 허가가 잘 나지 않는 업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사업자 등록을 위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 합니다.

    비상주 사무실 계약 시 체크사항

    첫 번째로 본인이 등록하려고 하는 업종이 가입 가능 한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조업으로 등록을 할 때에는 실사가 필수로 이루어 집니다. 그렇기에 비상주 사무실에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두 번째로 임대차계약 여부에 대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본 내요은 혹 모를 임대 계약 문제로 금액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 입니다. 여기에서 임대차계약이 정확히 맞는지 체크해야하며, 전대차계약이라면 입주하시는 것을 보류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세 번째로 건축물 대장을 확인 해야 합니다. 추후 사무실 계약 후 사업자 등록을 진행 할 때 가장 편리한 건축물 용도가 ‘제2종근린생활시설’ 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다른 용도의 건축물 중 사업자등록이 불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상주 사무실이라도 간간히 사무실을 통해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도 고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미리 주차나 사무실 위치 등도 고려를 해서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댓글이 닫혔습니다.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