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계룡시청 구인구직 및 계룡시 일자리센터와 공공근로, 시니어클럽

    계룡시청 구인구직 정보는 매우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계룡시청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추가적으로 민간에서 주선하는 정보도 겸할 수 있습니다. 계룡시청의 구인구직 정보는 크게 일자리사업과 아르바이트, 중년일자리, 공곤근로와 노인일자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계룡시청 구인구직은 워크넷과 연계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연계 사이트이기 때문에 올라와 있는 채용 정보는 동일 합니다. 만약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워크넷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아래에는 워크넷 이용 방법과 장점에 대해서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 입니다.

    단. 계룡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에서는 개인이나 업체가 직접 글을 올리는 곳이기에 계룡시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직을 하더라도 다단계나 기타 사기성 허위 광고 등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시판에서 스팸성이나 허위 광고는 삭제 조치를 하고 있긴 합니다.

    계룡시에서 주선하는 공공일자리와 제대군인 취업지원, 고용복지센터, 워크넷 등은 홈페이지 하단의 분야별 정보칸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 중 ‘일자리/경제’ 창을 이용 하면 됩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계룡시 공공근로

    우선 계룡시 일자리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창에서는 계룡시 대표 일자리사업에 대한 소개가 있으며, 사업명에 따라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내용과 목표 인원, 예산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경제사업과 부서의 담당자를 통해서 신청기간과 자격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추가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소통/참여 – 고시/공고 란에서도 공공근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올라오는 글이 있는지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일반적일 경우에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1회씩 공공근로 일자리에 대상 신청을 받게 되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거의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신청 자격으로는 만 18세 이상의 계룡시민 중 중위가구소득 70% 이하에 재산이 3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격이 되더라도 경쟁에 의해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단. 공공근로와 재정일자리사업은 동시에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제대군인 취업지원센터

    제대군인 취업지원센터가 있으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계룡출장소가 통합-연계하여 고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계룡시청 3층에 있는 일자리안내센터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계룡시 일자리센터

    워크넷과 연계되어 있는 곳이며, 시스템은 워크넷 및 벼룩시장 구인구직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이 곳은 검색 기능을 지원하며, 지역에서 채용 중인 민간 업체 등에서 정보를 등록하여 벼룩시장 구인구직과 같이 채용을 통해서 진행 됩니다. 검색 시에는 희망직종과 경력, 학력 등을 기준으로 검색을 할 ㅅ ㅜ있으며, 정규직 일자리는 고용 형태에서 근로계약과 계약직 일자리 등의 선택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요양보호사과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일용직, 연구원, 단순행정 사무직 등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찾아보실 때에는 마감이 되는 공고 건들을 기준으로 살펴보신 후 본인에게 맞는 형태의 일자리를 검색을 통해서 재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공고에서는 기업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기업의 사용 내역과 원하는 인재상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추후 이력서를 접수하고 면접을 보게 된다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고 접근하는 것이 훨씬 유리 합니다. 일반적인 채용 과정은 이메일과 워크넷을 통한 접수 후 회사의 연락을 통해서 면접이 진행 됩니다.

    계룡시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계룡시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공고를 연 1회 공지 합니다. 단, 모집기간 외에도 별도의 구인구직을 통해서 공개 채용을 하곤 합니다. 우선 노인일자리는 시장형과 사회서비스형, 공익형으로 구분위어 있으며, 만 65세 이상의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봉사활동 일자리 입니다.

    시장형 일자리

    시에서 운영하는 사업자로 노랑매점과 카페, 유통, 물류 등 다양한 형태에서 채용이 이루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 직종과는 다르게 일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봉사 형식으로 진행되는 공공 일자리 개념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주고 소규모 공동작업장을 운영하면서 수익 창출을 하는 부분이 큽니다. 만 60세 이상을 기준으로 하며, 만약 유사 경력이 있다면 채용에 더 유리 합니다.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구직상담과 시니어 소비안전지원, 초등학교 교통 도우미, 공공행정업무 지원 등 서비스직과 대면 업무 형태로 채용이 이루어 집니다.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기보다 시민의 편리성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형태로 채용이 이루어 집니다. 그렇기에 경력에 대한 부분은 무관한 부분이 많습니다.

    공익형 일자리

    생태천 관리 및 학교지원 도우미, 방역대, 교통지킴이 등 사회서비스형과 비슷해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직접적으로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마찬가지로 경력에 대한 부분은 무관한 경우가 많습니다.

    계룡시 벼룩시장 구인구직

    위에서 언급한 워크넷과 계룡시청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대표적인 ‘벼룩시장 구인구직’ 을 통해서도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대도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부분이 있으나,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도 일자리는 다방면으로 알아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계룡시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과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장점으로는 민간 업체들이 다방면으로 많기에 본인의 정보를 등록해두면 업체 측에서 연락이 오는 형태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 정보가 더욱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취업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도 매우 풍부합니다.

    계룡시청 구인구직 마무리

    계룡시청 구인구직은 공공근로와 민간 업체들의 채용이 잘 조합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사설 채용 업체보다는 이용률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렇기에 컴퓨터 활용 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된다면, 채용 담당자와의 유선을 통해서도 다양하게 정보를 취할 수 있으며, 계룡시청 3층을 방문하여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