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김프가 사이트 제대로 활용하기 및 김프란? (Feat. 크라이프라이스)

    김프가 사이트는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 합니다. 물론 가상화폐 시세 외에도 게시판을 통한 정보 공유를 통해서 서로 현황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프가 사이트

    김프의 의미는 간단히 ‘김치 프리미엄’ 입니다. 전세계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과 같은 대표 종목도 각 거래소 별로 가격 차이가 발생 합니다. 여기에서 한국에서 거래될 때 해외 거래소 비교 시 얼마나 높은 가격인지를 나타내는 뜻 입니다. 만약 한국 거래소 시세가 해외보다 눈에 띄게 높다면 ‘김치 프리미엄’이 적용 된 것 입니다.

    김프를 통한 돈벌기

    예전에는 달러 시세를 통한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었으며, 이것이 김프를 이용하여 해외에서 코인을 저렴하게 구매한 후에 한국 거래소를 통해 비싸게 매도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초기에는 해당 방법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었으나, 현 시점으로는 돈 세탁 등의 우려로 인해서 대부분 막힌 상태 입니다. 물론 불법은 아니었으나, 범죄나 시세 조작을 통한 합법적이지 않은 방법이 병행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단, 김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반대의 경우도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일명 ‘역프’라고 불리는 김프와 반대 상황 입니다. 한국 거래소에 비해서 해외 거래소에서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면 반대의 경우가 가능 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과 같은 곳에서 코인을 구매 후 바이낸스로 보냅니다. 이후 역프였던 코인을 김프 상태로 전환될 때 이후에 한국 거래소로 다시 보내서 매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대신 거쳐야 하는 절차가 복잡함은 물론 얼마나 긴 시간이 소요될지, 수수료는 얼마나 나갈지, 차익이 얼마나 남을지에 대해서 확신이 없기 때문에 그렇기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역프란?

    김프와 반대되는 말로 한국 거래소에 비해서 해외 거래소의 금액이 높은 경우에 ‘역프’라고 명칭 합니다.

    김프가 이용하기

    김프가 사이트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운영 됩니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해외 거래소 비교하여 얼마나 가격 차이가 나는지 실시간으로 표기 됩니다. 우선 김프라고 표기된 부분에 퍼센테이지와 금액 차이가 정확하게 나오기에 절차 필요없이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 합니다.

    김프가 사이트

    여기에서 시황과 김프를 확인 후에 코인 매수와 매도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장주로 불리는 유명 코인들은 대체적으로 한국이 해외보다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김프가 너무 과도하게 낀다면, 매수하기에 애매한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단, 하단의 채팅창은 정보성보다는 단순 분위기와 참고 정도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가까 정보들이 난무하기 때문에 매수와 매도 판단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김프에 공란으로 되어 있는 부분은 국내에서만 거래되고 해외에는 없는 코인의 경우에 비교 대상이 없어서 별도 표기가 없습니다.

    김프는 왜 존재하는가?

    국내의 코인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할 정도로 매우 활발 합니다. 그렇기에 주식이 그렇듯 큰 시장에서는 자금의 흐름과 유동성이 매우 크며, 이를 통해서 매수와 매도 주문의 건수가 엄청 납니다.

    그렇기에 활발한 거래 안에서 매수와 매도의 매도 우위의 시장이 될 때 프리미엄이 붙더라도 매수를 하게 되면서 시장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주식과 동일하며, 시장의 개념 차이만 있을 뿐 입니다.

    크라이프라이스

    김프가를 제외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김프 사이트 중 하나 입니다. 대표 사이트인 김프가의 영향도 있고 하여, 보는 방법과 인터페이스는 거의 동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김프가 사이트를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활용하시는데 문제가 전혀 없을 듯 합니다.

    김프 사이트 마무리

    김프로 인해서 매수를 할 때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시장 내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김프 가격이 유지되는 한에서는 팔 때도 비싸게 파는 것이기에 손해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해외거래소 이용방법과 코인거래소 간의 거래에 대해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