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및 공공근로와 일자리, 구인광고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는 매우 오래된 전통을 가진 구인광고 사이트 입니다. 처음에는 신문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어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휴대폰의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PC를 통한 사이트 접속으로 구분 됩니다. 그리고 PC를 이용하여 예전 방법 그대로의 신문 그대로 보는 방법으로 구분 됩니다. 벼룩시장 신문그대로보기에 대해서는 아래에 별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플과 PC를 통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설명을 그대로 보기만 하셔도 편리 합니다.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우선 접속을 위해서 ‘벼룩시장’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 접속을 하여 메인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부산 외에 타 지역도 사용법은 동일 합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메인 화면에서 구인구직 관련하여 먼저 근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업직종/근무조건 선택’ 은 이후에 다시 선택할 수 있도록 팝업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은 지역을 우선으로 설정합니다. 혹시 부산 외에 타지역이신 분들도 사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따라하셔도 무방 합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근무지 선택 화면에서 ‘부산’ 을 클릭하시면 되며, 타 지역이신 분들은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 예제 입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예제로 동래구를 기준으로 하며, 클릭하게 되면 동래구 전체 및 동 별 선택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동래구 전체를 기준으로 설명을 이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구 선택 이후에도 구에 대해서는 변경이 언제든 가능 합니다.

    지역까지 선택을 하였다면, 초반에 언급했던 희망 업직종과 근무 조건에 대해서 선택을 이어가면 됩니다. 희망 업종은 크게 3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구성은 대분류와 중분류, 소분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근무 조건에서 일하고 싶은 조건과 시간에 대해서도 선택이 가능 합니다. 여기까지 진행이 되었다면, 다양한 등록 업체들을 선별하게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PC를 이용하는 방법

    만약 컴퓨터를 이용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다면 더욱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애초에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으로 클릭하여 최상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시면 부산 지역으로 구인구직 정보로 기본적으로 셋팅되게 됩니다.

    단, 부산으로 선택이 되었을 뿐 상세 구와 동 등은 별도로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구와 동을 선택 후 [검색하기]를 클릭하여 지역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희망 업직종에서 어플과 동일한 방법으로 조건 등을 설정 합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에서는 사이트의 업체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취업 준비를 하기 전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부산시내 공공근로에 대해서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공근로는 벼룩시장 구인구직이 아닌 부산시청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산 공공근로

    공공근로란 저소득 실업자에게 한시적으로 일자리 제공과 사회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년일자리 창출 및 도시재생사업 등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을 발굴하며, 주민 생활 개선을 위한 서비스 제공 등을 근로사업이라 합니다.

    공공근로 대상자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기에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직 근로자여야 합니다. 또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를 만족하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공공근로 비해당자

    한 세대 당 1명만 가능하며, 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간 2년 이상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였다면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중도 이탈자도 마찬가지로 참여가 불가 합니다.

    추가적으로 연속하여 3단계 사업에 참여한 자와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건강검진 결과 근로 능력 미약자로 판단되면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공공근로 신청 절차

    신청은 노동청 고용지원센터와 시-구-군 취업정보센터에서 구직 등록을 통해서 가능 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건강보험증과 구직등록필증을 지참하여 주민등록지의 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청을 하더라도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며, 대상자 선발을 통해서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락하더라도 대기자로 관리하여 중도 이탈자가 생기면 순번에 따라 참여를 하게 됩니다.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마무리

    이상으로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를 거치면서 많은 자영업자 분들에게 큰 피해가 갔으며, 단순 일용직으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통해 좋은 취업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