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과식초 효능 10가지와 사과초모식초 분말 먹는법

    사과식초 효능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에 비해 매우 다양 합니다. 수년 전부터 여러 언론을 통해서 효능이 알려졌으며, 이를 이용한 많은 건강 식품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식초 효능

    사과식초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미적인 부분과 건강 관련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적인 부분으로는 피부 미용 효과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당뇨병과 고혈압, 부종, 골다공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피부 미용
    2. 다이어트 효과
    3. 피로 회복
    4. 골다공증의 예방
    5. 변비 해소
    6. 부종 및 고혈압 예방
    7. 당뇨병 예방
    8. 인후염 완화
    9. 식중독 예방 및 소화력 증진
    10. 수면장애 해소

    등이 있으며, 아래에 항목 별로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피부 미용

    사과식초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이 영양소들로 인하여 피부의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주름과 기미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 질환에 대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증과 습진, 건선 등의 염증을 줄여주며, 섭취 뿐만 아니라 탈지면을 통해 피부에 바르면 효과가 좋습니다.

    사과식초에는 항균성과 소독 물질을 통해서 피부의 보호막을 재생시켜주고 지성과 건성 피부를 중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사과식초와 물을 1:3 비율로 조합한 후에 샴푸 후 마사지를 하면 머리카락의 이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많은 분들이 사과식초를 다이어트의 용도가 섭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언론을 통한 효과는 다이어트에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물론 발표된 자료와 같이 사과식초의 산 성분으로 복부 지방을 태워주며, 효소와 섬유질이 지방 대사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던 구연산이 대사를 촉진 시켜서 지방 연소를 도와주며, 아미노산을 통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로 회복

    사과식초에서 느껴지는 신 맛은 구연산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 구연산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에 간단하게 물과 섞어 한잔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골다공증의 예방

    칼슘 흡수율을 올려주는 구연산으로 인해서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의 섭취량이 동일하더라도 손실되는 칼슘을 최소화 시켜주기 때문에 흡수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기에 칼슘을 계획적으로 섭취하고 계시다면, 사과식초도 병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변비 해소

    사과식초에는 변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펙틴’으로 장 내의 환경을 개선해 주며, 이뇨 작용을 통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식초를 통한 변비 해소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샐러드 등과 같이 섭취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6. 부종 및 고혈압 예방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물질에 대한 성분 검증은 제대로 되지 않았으나, 통계를 통해서 사과식초를 매주 5회 이상 섭취한 대상에서 고혈압 증상을 완화시켜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사과식초 내에 있는 칼륨이 염분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낮추며, 혈압 개선을 통한 붓기도 줄어들며 부종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7. 당뇨병 예방

    당뇨병의 주원인인 인슐린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식초에 포함된 영양소로 인하여 혈당 수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며, 이를 토대로 한 의약품도 현재 출시되는 등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8. 인후염 완화

    사과식초는 감기와 인후염의 원인균을 제거하는 소독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목이 따끔거리면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물과 사과식초를 1:4 비율로 섞어 한 시간마다 가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꿀과 함께 사과식초 1스푼을 따뜻한 물에 섞어 마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9. 식중독 예방 및 소화력 증진

    인후염에서 설명한 사과식초와 꿀을 함께 물에 타서 마신다면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서 나오는 구연산으로 소화 장애를 유발하는 원인 균을 소독해주며, 항 바이러스 성분도 다소 가지고 있습니다.

    10. 수면장애 해소

    과한 식사를 하였을 경우에는 수면에 방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는 숙면에 도움이 되며, 고기와 가일 등에서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더욱 좋습니다.

    식초에 포함되어 있는 산이 위의 움직임을 억제시켜주며, 소화를 늦추는 당 성분의 흡수를 완만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서 숙면 시 위 운동으로 인한 수면 장애의 부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분말 먹는법

    사과식초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금액적인 관점과 위생적으로 봤을 때 구매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과를 직접 구매해서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영양소 부분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과초모식초 분말을 물에 희석하여 마시는 것이 보통의 방법 입니다. 마실 때에는 물과 식초를 1:4 비율로 하는 것이 좋으며, 분말의 경우에는 1스푼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리고 꿀도 함께 섞어 먹으면 도움 건강에 좋습니다.

    마시는 시간대는 식사 30분 전이나, 잠들기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신 후에는 생수를 통해 입 안을 한번 헹구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 성분으로 인하여 치아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사과식초 효능 마무리

    사과식초 효능은 매우 좋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과한 섭취는 메스꺼움과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입 안을 잘 헹구지 않는다면 치아의 손상을 유발 합니다.

    또한 효능으로 알려져 있는 부분들 중에서는 성분의 검증이 아닌 통계를 통해서 알려진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다소 과장된 광고의 부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렇기에 의약품이나 건강 식품으로의 접근보다는 생활 개선 정도의 역할로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