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천시청 구인구직 활용법 및 공공근로와 일자리 정보

    사천시청 구인구직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시청의 홈페이지에서 구인과 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지를 통해서 공공근로와 노인 일자리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워크넷과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와 함께 꼭 확인해보면 아주 좋은 기회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사천시는 민간 업체인 인크루트와 사람인, 알바몬 등을 통해서 취업 정보를 많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천시의 공공근로와 노인 일자리 등 공지를 통해서 제공되는 정보들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알아봐야 합니다. 특히 공공근로는 행정 정보이기 때문에 공지사항으로 주로 공지 됩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

    네이버에서 ‘사천시청 구인구직’을 검색하시면 최상단에 뜨는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면 사천시청의 구인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곳에는 민간 업체들이 사람을 구하기 위해서 상시 정보를 올립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에는 불순한 목적이나, 불법적인 자료, 광고, 주점 등 불법적인 정보 등이 아니라면 누구든 올릴 수 있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위와 같이 올린 업체와 내용, 분야와 채용 기간 등이 표기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도 수많은 글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위의 검색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좌측의 메뉴에서 바로 아래를 보시면 ‘구직게시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업체가 아닌 본인이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 정보를 남겨두는 곳입니다. 업체 측에서 올려놓은 정보를 보고 채용하고 싶다면 별도의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운영

    모토는 기업에겐 우수 인력을,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직장을 상호 연결하기 위한 센터 입니다.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고용 향상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자리센터의 위치는 사천고용복지센터 내 4층에 있습니다.

    일자리센터의 기능은 5가지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서비스 상담 및 지원 연계
    • 구인 및 구직 신청서 등록과 확인증의 발급
    • 구인 및 구직 상담과 취업알선, 동행 면접을 실시
    • 고용정보 통신망과 시 홈페이지 구인 및 구직 관리
    • 구인 및 구직자의 상호 연결과 직업 정보의 제공

    총 지원하는 사업으로는 이렇게 되어 있으며, 상담 및 문의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을 하시기 전에 미리 문의 전화를 남기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상담 시간은 09:00 ~ 18:00의 평일에만 운영 됩니다.

    연락처는 : 055-760-6593 (복지), 055-760-6594 (일자리)

    공공일자리 사업

    청년 실업자와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를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 입니다. 저소득 및 청년 실업자에게 일자리 제공으로 실업해소를 하기 위한 목적 입니다.

    공공일자리의 세부 사업내용은 지역공동체 사업과 공공근로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역공동체 사업

    사업의 기간은 매년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5개월씩 진행 됩니다.

    참여 기준으로는 사업 개시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인 근로자이면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재산이 3억원 이하여야 가능 합니다.

    총 근로시간은 1일 기준으로 4~8시간이며, 인건비는 시간당 최저 임금이 적용 됩니다. 근로 내용으로 녹지조정 사업과 행정 보조 등 다양하게 채용 됩니다.

    공공근로 사업

    공공근로 사업의 기간은 상반기 2~6월, 하반기 7~11월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참여 기준으로는 사업 개시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사람 입니다. 또한 청년일자리 대상은 재학생을 제외한 18세 이상에서 35세 미만의 미취업자 입니다.

    총 근로시간은 1일 4~8시간이 기준이며, 인건비는 시간당 최저 임금으로 적용 됩니다. 근로 내용으로는 행정 보조와 환경 정비 등으로 나뉩니다.

    여성취업 지원상담실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인 비전으로 구직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 시키기 위한 상담실 입니다. 그리고 숨은 여성 인재들이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의 사회 활동 기반을 조성하여 양성 평등한 사회 발전을 이루기 위한 사업 입니다.

    상담실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향성으로 상담을 진행 합니다.

    • 직업 상담과 직업 진로의 지도
    • 취업 연계 및 직장의 적응 지원
    • 직업 의식의 고취와 능력의 개발

    또한 주요 사업으로 경력 단절 여성들의 특성을 고려한 상담과 취업 정보 제공 서비스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인재의 발굴을 위해서 연중에 각 분야 별 전문 지식 및 기술 경력, 관심이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등록 후 각종 위원회 여성 위원으로 위촉이 추천되며, 각종 사회 교육 훈련 기관의 여성 전문 강사로 추천되게 됩니다. 또한 시정 홍보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노인취업지원센터

    고령화 되어가는 사회에서 노인 문제에 대비하여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참여식 일자리 제공 지원 센터입니다.노인들의 건강과 사회 참여의 확대, 보충적 소득 지원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인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 희망자 상담 및 접수 시 구직은 관내 60세 이상의 어르신이 가능하며, 구인은 노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을 기준으로 합니다. 상담과 접수는 전화 및 내방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단, 방문 시에는 사진과 신분증을 꼭 지참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일자리의 종류로는 경비원과 미화원, 농어촌 인력, 현장 인력 등 다양한 단순 노무 활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사천시청 구인구직은 워크넷과 협약을 통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합작으로 운영하고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국가적으로 밀고 있는 취업률을 위해서 각종 일자리를 다방면으로 제공 합니다.

    워크넷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직등록을 하는 방법부터 일자리 직접 검색 방법까지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마무리

    사천시청 구인구직을 이용 시 민간도 좋지만 공공근로와 노인 일자리를 우선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구인구직 게시판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검색 기능 등이 약하며 제공되는 정보가 제한적입니다. 그렇기에 민간 일자리는 워크넷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개인의 구직 정보를 등록해두면 업체 측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