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르기닌은 탈모와 강직도에 영향을 끼치는가?

    팩트만 말씀드리면 아르기닌이 탈모를 촉진한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 입니다. 실제로는 모발의 성장에 필요한 질소화합물의 생성에 아르기닌이 관여합니다. 또한 두피의 혈관을 확장시켜 영양분과 산소를 모낭으로 잘 전달되도록 돕습니다. 그렇기에 아르기닌은 모발 관리에 유리한 성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르기닌과 탈모와의 관계, 강직도, 복용의 장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탈모-강직도

    아르기닌과 탈모의 연관성

    탈모를 아르기닌이 촉진 시킨다는 주장은 성장호르몬(GH)의 분비가 인슐린유사성장인자(IGF-1)을 증가시킨다는 주장에서 왔습니다. 인슐린유사성장인자는 성장 호르몬의 자극으로 단백질 합성을 유도하며 세포의 자살을 억제하는 세포 조직의 크기를 증가 시킵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을 감소시키는 호르몬을 억제하여 IGF-1 등의 분비 촉진을 돕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을 5배 증가시킨다는 학설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슐린유사성장인자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장인자 입니다. 혈관 생성에 관여하여 모세포의 재생력을 올려주며, 케라티노사이트 증식이 효과적으로 되도록 돕습니다. 그렇기에 아르기닌의 복용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에 탈모가 의심이 되신다면 아르기닌보다는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유형에 따라 M자와 원형으로 크게 구분이 됩니다. 아래에 두 가지 유형에 대한 포스팅이 있어서 남겨 드립니다.

    아르기닌과 강직도

    아르기닌의 섭취가 강직도에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는 정답 입니다. 하지만 단순 복용으로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진 않습니다. 단지 개선 효과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 입니다. 아르기닌은 혈관의 확장과 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어와 마찬가지의 효과로 발기부전의 개선과 성기능의 향상을 돕습니다. 또한 성장 호르몬과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정자의 양과 활동성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의 장점 정리

    위의 내용을 포함하여 아르기닌 섭취의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탈모 예방 효과

    아르기닌은 혈관 확장과 순환을 돕기에 모낭에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며, 머리카락 굵기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외에도 인슐린유사성장인자를 증가시켜 모발의 성장을 촉진 시킵니다.

    2. 강직도 개선 효과

    체내의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혈관의 순환을 돕습니다. 혈관의 순환은 자연스럽게 발기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 공통적으로 성적 충동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3. 근성장 유도 효과

    성장호르몬 수치를 높여주고 혈관 개선으로 근육에 유입되는 혈액의 양을 증가시켜 줍니다. 이는 영양분 공급으로 이어져 근육의 피로 회복과 성장을 돕습니다.

    4. 상처 치유 촉진

    아르기닌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화합물을 생성 합니다. 이는 상처 회복을 돕고 피부 조직의 재생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그리고 혈관 개선을 통해 부종의 발생을 억제하며 통증 감소에 유리합니다.

    5. 심혈관질환 개선 효과

    산화질소의 증가로 혈관을 확장 시킵니다. 이는 고혈압을 예방하며 혈액순환개선, 수축성질환의 억제, 협심증 예방 등 다양한 심혈관 건강 유지에 효과적 입니다.

    6. 간 기능 개선 효과

    몸의 독소의 해독을 담당하는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의 부충으로 아세트알데히드, 알코올, 암모니아 등 독성 물질의 분해를 촉진시켜 간 기능을 향상 시킵니다.

    7. 면역력 향상 효과

    감기나 염증성 질환의 예방 효과를 지닌 T-림프 세포의 증식과 면역 작용을 증가 시킵니다.

    아르기닌의 복용법

    아르기닌의 복용 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복용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 헬스 등의 근력 운동의 시작 30분 전에 복용
    • 성장호르몬 촉진을 위해 잠들기 30분 전에 복용
    • 공복인 상태에서 복용해야 더욱 효과적

    단, 아르기닌의 복용 기간은 3개월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혈관 확장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저혈압 환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임신 및 출산을 앞둔 여성에게는 복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생성되지만 장점이 뚜렷한 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계십니다. 과한 사용은 부작용을 부르지만, 본인에게 맞는 용량의 선택을 통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르기닌 제품들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이 있어서 남겨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