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워크투게더 사용 방법과 장애인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과 기간

    워크투게더 장애인고용 포털은 갈수록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면서 사용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용주들의 등록도 많아지면서 점차 기회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크투게더 이용 방법과 장애인 고용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워크투게더 및 장애인 고용장려금

    워크투게더에서는 키워드 및 정보를 통해서 업체를 찾거나, 채용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구직 신청을 넣을 수 있습니다.

    워크투게더 채용

    워크투게더에 접속을 하면 메인 페이지 상단에 키워드 입력 및 근무 조건 등을 입력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는 지역과 직종, 희망임금, 학력, 경력 등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 합니다.

    워크투게더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기입한 후 아래의 검색하기를 진행하면 하단에 조건에 해당하는 업체들이 표기 됩니다. 그리고 이 결과값에서 회사명과 채용명, 마감일, 구분 등을 체크하여 진행을 하면 됩니다. 우측의 ‘새창으로’ 또는 ‘요약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채용의 상세 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워크투게더

    장애인 고용장려금

    장애인 고용장려금이란 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고용 촉진을 유도하고자 장애인 고용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월별 상시근로자의 의무고용률을 초과하여 장애인을 고용한 사업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단, 최저임금이상자 또는 최저임금적용제외 인가를 받은 장애인에 한해서만 지원이 가능 합니다.

    고용장려금 지원 기간

    월 별로 상시근로자에서 의무고용률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계속하여 지급을 합니다. 단, 6급 장애인은 입사일로부터 4년까지만 한시지원을 하였으나, 현재 폐지된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용장려금 지원 단가

    워크투게더
    • 지급단가와 월임금액의 60%를 비교하여 낮은 단가 지급
    • 중증남성 지급 단가는 ’17년 발생분 40만원 적용
    • ’17년 발생분까지 경증장애인 연차별 감액 (근속 3년 30%, 5년 이상 50% 감액)

    워크투게더 마무리

    대한민국의 복지는 시간을 거치면서 점차 강화되고 있으나, 아직도 사각 지역이 많은 것이 현실 입니다. 다양한 장애인 복지 정책을 통해서 고용률이 계속하여 올라가길 바라며, 고용 사업주들도 편견을 가지지 않고 많은 분들을 채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