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집에서 할수있는 부업 총정리 및 누구나 하는 돈벌기 방법

    집에서 할수있는 부업 종류에는 매우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코로나와 52시간 제도를 거치면서 점점 투잡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과 투자를 통한 부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할수있는 부업

    누구나 부업을 통해서 더욱 많은 돈을 벌거나, 누군가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이름으로 자면서도 돈을 벌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도 여러가지 인터넷을 활용한 부업을 통해서 자면서도 돈을 벌고 있는 부류이긴 합니다. 여기에서 디지털 노마드는 디지털과 유목민이 합성된 합성어로, 공간에 제약 없이 원하는 자유로운 공간 내에서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을 칭합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부업

    우선 인터넷을 활용하여 할 수 있는 부업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이 많으며, 개인의 시간을 투자하여 돈을 버는 방법으로 투자금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특히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들은 원하는 시간에만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의 부업들과 다르게 일하지 않는 시간. 즉 24시간 내내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것 입니다.

    1. 블로그 운영

    많은 분들이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방법인 블로그 운영을 둘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도 크게 2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첫 번째로는 네이버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협찬이나, 글쓰기 의뢰를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라는 이름의 수익화 방법이 있지만, 금액이 매우 소액이기 때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대부분 업체나 개인의 의뢰를 통해서 협찬을 받아 수익화를 하는 방법을 많이 택합니다. 또한 CPA로 불리는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Ex : 쿠팡파트너스, 텐핑 등)

    두번째 방법으로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돈을 버는 방법 입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수익은 국내 달러 계좌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운영

    누구나 알고 있는 유튜브를 통한 수익화 입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동영상 플랫폼으로,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동영상 제작을 통해서 수익을 벌기를 원하며, 수익화를 위해서는 구독자 1,000명과 총 재생시간 4,000시간이 필요 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도전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처음에 주제를 잡는 것이 중요하며, 동영상 제작 기술에 대해서는 경험을 통해서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건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허위 정보나 자극적인 이슈만을 가지고 조회수를 늘리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운영도 길게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불법적인 내용을 배제해야 합니다.

    3. 스마트 스토어

    인터넷 쇼핑몰 운영으로 대표되는 것이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 입니다. 매우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누구나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으며, 국내 최대 검색 포탈인 네이버를 통해서 유입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해외직구를 노리는 아마존과 알리 등을 통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선 쇼핑몰 운영이 익숙하지 않다면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익숙해 진 후에 쿠팡과 지마켓 등에 등록을 하면서 범위를 넓혀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처음 시작 시에는 검색어를 잘 잡는 것도 좋지만,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광고를 적절하게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부업나라 이용

    부업나라를 통해서 단기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단순 컴퓨터를 이용한 데이터 입력부터 대필 작업까지 다양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부업이기에 책임과 지식을 요구하는 작업보다는 대부분 단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든 시간 투자만으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투자금이 필요 없습니다. 이 외에도 해외 플랫폼들이 늘어가고 있으며, 당근 등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5. 설문응답 (머니서베이)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머니서베이 등을 이용하여 설문에 응답하는 방법 입니다. 다른 방법에 비해서 많은 돈이 되지 않지만, 시간만 투자한다면 확정적으로 수익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응답 건수에 따라서 1,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한 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에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필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액을 벌기에 적합 합니다.

    6. 크몽을 활용하는 방법

    크몽을 통해서 일을 받아 처리하는 부업 입니다. 프리랜서들에게 많은 기회가 되고 있으며, 능력만 있다면 디자인 작업부터 사주,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일을 의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에도 간단한 작업을 통해서 이력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또한 크몽을 통해서 지식을 팔 수도 있습니다. 특히 본인이 아는 지식 등을 PDF로 만들어서 강의 자료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책자를 판매하는 것과 같으며, 한 번만 작업을 해두면 등록 후 꾸준히 판매만 하면 됩니다.

    투자를 통한 방법

    기본적으로 투자를 통한 방법은 투자금을 통해서 벌어야 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은 있습니다. 단순 시간 투자가 아닌 개인의 투자금으로 구매 시 재산을 늘려가는 방식을 취합니다. 그렇기에 투자에 앞서 매우 신중하게 정보를 파악하고 선택의 기로에서 현명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1. 주식 투자

    코로나 시대를 겪으면서 저금리를 통해 현금이 풀리면서 주식과 부동산 시장이 폭등 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주식 시장에 진입하신 분들은 누구나 돈을 벌던 시기였기 때문에 주식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란 미래의 가치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투자를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또한 단기매매 같은 경우에는 완벽한 타이밍과 사전 정보의 입수가 매우 중요 합니다. 그렇기에 초보 입장에서는 위험 종목에 대한 단타보다는 대형주 위주의 장기 투자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대형주의 장기 투자는 종목에 대한 호재보다는 시장의 분위기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큽니다.

    2. 부동산 투자

    부동산 투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가 등 다양한 형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부업이라면 아파트나 상가 등에는 소액으로 무리가 있으며, 구축 빌라나 오피스텔 구매를 통해서 임대 사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대출을 통한 투자를 한다면 금리 시장에 매우 민감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전문 지식만 있다면 경매를 통해서 임대 사업과 매매를 통한 차익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기 투자를 한다면 실거주를 통한 아파트 매매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3. FX 투자

    외환거래르 활용하는 FX 트레이드 입니다. 이종 통화간의 교환 비율을 의미하는 FX는 환율을 통해 차익을 수익화 하는 것입니다. 주로 단기 매매의 반복 작업을 통해서 돈을 벌게 됩니다. 장점으로는 원하는 시간대에 언제든 가능하며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투자금에 대해서도 소액으로도 접근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정보에 의한 것보다 감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마무리

    지금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부업의 개념으로 접근을 하신다면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부업이라면 부수적인 수익이기에 위험 부담보다는 단순 시간 투자를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통한 부업은 본인의 확실한 판단과 잃어도 상관없다는 금액이라는 마인드로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