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남자 곤지름 증상과 원인, 성기에 발생한 성병 사마귀인가?

  • by

남자 곤지름 증상은 육안을 통해서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증상으로는 초반에는 좁쌀 형태를 띄며 생기다가, 점차 발생 부위가 넓어지며 브로콜리와 같은 형상을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증상이 생기는 곳이 타인에게 보여주기 민감한 부분이기에 방치되다가 증상을 키우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지름의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다양하게 다루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자 곤지름 이란?

남자 곤지름

곤지름은 ‘콘딜로마’ 라고 불리며,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의 일종 입니다. 보통 감염 경로가 성 관계를 통해서 옮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성병이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의 일종이며, 성 관계 외에도 소아도 피부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곤지름은 항문에서 중요부위 그리고 요도에 보통 발생이 되며, 처음에는 좁쌀의 형태를 띄며 발생하다가 점차 퍼지면서 나중에는 브로콜리 표면처럼 변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약한 요도나 항문 등에서는 크기가 더 크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남자 곤지름의 원인

곤지름은 전염력이 매우 강하며, 피부 마찰을 통해서 보통 감염이 됩니다. 한 번의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될 확률이 약 50% 정도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보통 2~3개월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 후 피부를 통해서 나타나곤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성 관계를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일부 단순 피부 접촉 만으로도 감염되는 사례가 있긴 합니다. 거의 없겠지만 대중 목욕탕을 통한 감염일 수도 있겠습니다.

남자 곤지름의 검사 방법

우선 이 글을 찾아보신다는 것이 육안으로 증상이 보이거나, 관계를 한 상대방이 감염되었을 경우가 대부분이실 것이라 보입니다. 우선적으로 육안으로 보이겠지만, 이 증상은 곤지름 일 수도 있지만 매독이나 암일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판별 검사를 위해서 반응검사 또는 조직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병변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의의 소견을 통해 치료 방안을 잡는 것이 최우선 입니다.

만약 확진을 받으셨다면 여성 분에게도 검사를 받기를 권하시기 바랍니다.

곤지름의 치료 방법은?

곤지름에는 크게 4가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술과 냉동 요법, 레이저 요법, 전기지짐술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당연한 부분이지만 약물 치료가 병행되곤 합니다.

  • 절제술 : 사마귀 부위를 직접적으로 표피를 적출하는 시술
  • 냉동 요법 : 사마귀가 발생한 부위를 액체 질소로 급속 냉동 후 제거하는 시술
  • 레이저 요법 : 병변이 발생한 부위에 직집적으로 레이저를 통해 치료
  • 전기지짐술 : 곤지름 부위에 전기 에너지를 통해서 열을 가해 태우는 시술

치료 방법은 발생 정도에 따라서 다르기에 전문의의 의견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곤지름의 예방 방법은?

곤지름의 예방 방법은 타인을 통한 전염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청결 보다는 백신을 통해 방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알려져 있는 ‘가다실4’ ~ ‘가다실9’ 등을 통해 예방이 가능 합니다. 그렇기에 상대방과 함께 접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곤지름은 보통 성 관계를 통한 감염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타인과의 성 관계를 의심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경우를 통해 감염된 후 여자친구에게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성 관계를 통해서 감염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의심은 금물 입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