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자 곤지름 인가요? 증상으로 알아보는 원인과 치료 방법 (여자 콘딜로마)

    여자 곤지름 증상이 나타나도 부끄럽다는 이유로 병원도 찾아가지 않고 끙끙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병하는 부위가 중요 부위거나 항문 주변이기에 민감하기 때문이며, 사람들에게 성병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 입니다. 이 곤지름은 남녀를 가리지 않으며, 브로콜리와 같은 형상을 띄기에 육안으로 구분이 가능 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자 곤지름 인가요?

    여자 곤지름 인가요

    여자 곤지름 은 위치에 따라 발생하는 모양에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주로 요도와 항문 주변, 중요부위 부분을 중심으로 발생이 됩니다. 이 때 형상은 좁쌀 모양에서 시작해서 브로콜리처럼 변화해 갑니다. 그리고 중요 부위에 발생한다면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크기가 더욱 크게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에는 3mm까지의 좁살 형태가 다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지로 설명을 하면 더욱 편하겠지만, 검색 포탈에서의 규제로 인하여 사진은 제외 하겠습니다.

    여자 곤지름의 원인

    곤지름은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 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전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한번의 성적 접촉으로도 50%의 감염된 확률이 있습니다. 이후 2~3개월 정도 잠복기를 거친 후 피부를 통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곤지름은 성적 접촉을 통해서 발생하지만, 소아의 경우에는 학대 또는 가족 간의 접촉을 통해서도 옮길 수도 있습니다. 성인도 물론 드문 경우이지만 성 관계가 아닌 경우에도 감염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여자 곤지름 진단과 검사

    곤지름은 육안을 통해서도 집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확진을 위해서는 병원을 내원 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매독의 일종인 편평 콘딜로마와 감별을 위해서 반응검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극히 드문 경우이지만 암의 증상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직검사 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전문의의 소견을 통해서 검사를 진행 합니다.

    만약 곤지름 확진을 받는다면 일반적으로 커플 모두 걸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도 검사를 받기를 권하시길 바랍니다.

    곤지름은 예방이 가능한가?

    곤지름은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을 통해서 예방이 가능 합니다. 글자의 경우에도 아내와 결혼 전 가다실9을 함께 접종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백신을 함께 접종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곤지름의 치료 방안은?

    치료 방법으로는 크게 약물 치료와 냉동 치료, 레이저 요법, 전기 소작법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최근에는 약물 치료와 함께 레이저 요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요법이 한번에 많은 부위의 치료가 가능하며, 재발률이 낮기 때문 입니다.

    • 레이저 요법 : 레이저를 조사하여 넓은 부위에 병변을 제거하는 요법
    • 냉동 요법 : 발생부위의 사마귀를 액체 질소를 통해 급속 냉동 후 제거
    • 절제술 : 사마귀 부위를 직접적으로 적출해 내는 요법
    • 전기지짐술 : 병변이 발생한 부분을 전기 에너지를 통해 태우는 방법

    치료 방향성은 개인마다 부위와 정도가 다르기에 전문의와 상담 후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곤지름은 최근 10년 새에 감염률이 기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일종이기에 누구나 감염될 수 있으며, 부끄러운 부분보다 개인의 건강을 위해 치료가 우선이기에 빠른 내원을 권장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