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곤지름 증상인 무엇인가? 콘딜로마 원인과 치료 방법

항문 곤지름 은 배변 시 이완을 위해서 주름이 많은 점막질과 잘 늘어나도록 되어 있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항시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곤지름을 제외하고도 치루와 치핵, 치열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곤지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항문 곤지름 이란?

항문 곤지름

사마귀를 일으키는 인유 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피부 질병 입니다. 다른 말로 항문 콘딜로마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 관계를 통해서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목욕탕이나 단순 피부 접촉 만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코로나19와 같이 공기 중이나 체액을 통해서 감염되는 일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 합니다.

항문 곤지름의 원인은?

매우 높은 전염력을 가진 곤지름은 성 관계를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단 한번의 관계 만으로도 감염 확률은 약 50% 정도에 이릅니다. 이 바이러스는 2~3달의 잠복기를 거친 후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단, 성 관계 외에도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근 2~3달 내에 목욕탕 등에 다녀온 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항문 곤지름 검사 방법

우선적으로 육안을 통하여 사마귀의 형상 등을 살펴보고 검사를 진행 합니다. 처음에는 좁쌀 형태의 모양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브로콜리처럼 오돌토돌한 모양을 띄게 됩니다.

그리고 곤지름이 아닌 매독인지 알아보고 위한 반응 검사와 암인지 체크하는 조직검사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조직검사는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무조건 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확진을 받으셨다면 중요 부위에도 번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체크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곤지름의 치료 방법

항문 곤지름의 치료법은 레이저 요법과 절제술, 냉동 요법, 약물 치료 등이 시행 됩니다. 이 때 치료법은 환자 상태에 맞추어 전문의가 추천을 하게 됩니다. 단, 외관적으로 피부 치료 시 피부 질환을 치료하더라도, 바이러스 자체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단, 이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2년 내에 90% 이상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더라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면역력 저하 등이 생겼을 때에는 재발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의 예방법

이 바이러스는 아무리 조심을 하더라도 외부를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백신을 통해 예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을 통해서 곤지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백신으로 가다실4 이상을 접종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