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 일자리와 공공근로 등 이용 노하우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에는 다양한 구인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민간에서 올리는 구인 글부터 공공근로와 노인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누구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하여 구직을 하는 노하우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을 이용할 때에는 핸드폰과 PC를 통해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핸드폰을 통해서 이용을 하기에, 핸드폰을 통한 이용법에 대해서 메인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PC를 이용할 때도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는 방법

    벼룩시장 어플이나 검색창에서 ‘벼룩시장 구인구직’ 검색을 통하여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예시는 대구를 기준으로 하며, 타 지역도 이용법은 동일 합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벼룩시장 메인 화면의 중간 부근에 ‘근무지역 선택’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업직종/근무조건 선택’이 있으나, 우선을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택을 합니다. 지역 선택 후 업직종 및 근무조건도 추가 설정이 가능 합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근무지 지역에서 ‘대구’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새로운 팝업 창이 표시되게 됩니다. 만약 대구가 아닌 타 지역이신 분들은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을 클릭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예시로 ‘달성군’을 클릭하여 진행하였으며, 클릭 시 아래에 달성군에 해당하는 동과 읍, 면 등이 표기 됩니다. 원하는 지역이 있다면 골라서 체크해야 하며, 만약 전 지역을 기준으로 하고 싶다면 ‘달성군 전체’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역 선택 후 하단의 좌측에 희망 업직종과 근무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는 본인이 근무하고 싶은 직종을 선택 하면 됩니다. 추가로 근무 조건은 근무일의 설정과 근무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근무일만 체크한 후에 협의를 통해서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 됩니다.

    PC를 활용하는 방법

    PC를 이용하는 방법도 핸드폰과 조작법만 다를 뿐 방법은 동일 합니다. 검색창에서 ‘벼룩시장 구인구직’ 검색을 통해서 접속 후 근무지와 업직종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팝업 형태가 아닌 좌측부터 우측으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지역을 체크하면 됩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대구를 클릭 후 원하는 구 및 군을 선택 합니다. 이후에 전체를 정할 것인지, 면 또는 읍 등 세부 지역으로 검색을 할 것인가 체크를 한 후에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후 희망 업직종과 근무 조건 등을 핸드폰과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은 단순하게 민간 업체들의 구직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취업을 할 때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면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루트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간 업체가 아닌 공공근로를 통해서도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공근로는 벼룩시장 구인구직보다는 대구시청 사이트를 통해서 공고가 나오게 됩니다.

    대구 공공근로

    공공근로는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로부터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적 입니다. 노인일자리 뿐만 아니라 청년 일자리의 창출과 도시 재생사업을 통해서 최대한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합니다. 또한 주민 생활의 개선을 위한 서비스 제공 등도 합니다.

    공공근로 신청 절차

    공곤근로의 신청은 시에서 운영하는 취업정보센터와 노동청의 고용지원센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보험증과 구직등록필증 등을 지참하여 주민등록지의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뽑히기 위해서는 대상자가 한정되어 있고, 서류를 통해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탈락을 하더라도 순번이 있으며, 누군가 이탈자가 생긴다면 순번에 따라 보충 충원이 가능 합니다.

    공공근로 대상자

    공공근로는 국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자격 조건 등이 있습니다. 일단 사업 개시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에 근로 능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직 근로자거나 실업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를 넘기면 안되며, 재산은 4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공공근로 비대상자

    신청은 한 세대 당 1명만 접수 가능하며, 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3년간 2년 이상의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도 이탈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속으로 3단계 사업에 참여했던 자와 공무원의 배우자와 자녀, 건강검진 결과 근로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 마무리

    코로나 이후에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며, 일용직을 통해서 하루하루 살아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될 수도 이는 시기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고통의 시간이었을 것 입니다. 대구 벼룩시장 구인구직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새로운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 정보를 통해서 더욱 좋은 조건의 구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