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구글 바로가기 및 영국, 일본 국가 별 총정리

미국 구글 사이트는 국내에서 접속하려면 일련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단순 주소 입력 만으로는 지역을 기반으로 검색을 해주는 구글 시스템 상 접속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미국 구글 링크와 지역 해제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등 해외 구글 접속하기

미국 구글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미국 구글에 접속하기 위해서 미국 구글 주소인 “www.google.com”으로 접속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국내 IP로 사용 시에 한국 구글로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이 때에 접속 우회 경로가 존재합니다. 우선 주요 국가들의 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주소는 VPN을 미사용 상태에서 위치 기반으로 검색되는 기능을 제어한 상태 입니다.

미국 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호주 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영국 구글 사이트 바로가기

이 외 국가 접속 방법

우선 사이트 주소는 동일하며 가장 끝에 국가 코드만 바꾸어줘도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접속 주소 : https://www.google.com/webhp?hl=국가코드

  • 이탈리아 : it
  • 인도네시아 : id
  • 일본 : ja
  • 독일 : de
  • 러시아 : ru
  • 터키 : tr
  • 스페인 : es
  • 한국 : ko

해당하는 국가코드를 상단 주소 끝단에 넣어주고 접속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래의 부분을 추가적으로 상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모르고 사용하다가 한국 구글로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위치 기반 한국으로 변경하기

해외에서 구글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의 사용 기록을 조건으로 해당 국가로 리디렉션 시키기에 한국으로 잡히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블라우저의 즐겨찾기나 북마크에 www.google.co.kr/ncr 을 추가합니다. 이후 그 추가한 북마크를 클릭하여 구글에 접속합니다.

NCR이란? No Country Redirect을 뜻하며, 위치 기반으로 해외에 잡힌 구글의 베이스 검색 영역을 원상복귀 시켜 줍니다.
역으로 NCR을 이용하여 해외 구글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www.google.com/ncr 을 북마크 후 클릭하여 접속을 하게 되면 위치 기반이 미국으로 변경됩니다.

미국 구글 기준으로 단순 검색

미국에서는 어떻게 검색되는지 단순하게 1회 성으로 검색을 할 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래 하던 대로  www.google.com 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합니다.

이후 주소 창에서 끝 부분에 &gl=us 를 추가하면 미국 기준으로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단순한 단어 1개를 검색하여 미국 결과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기에, 위의 과정처럼 국가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에는 최대의 검색 포탈인 네이버가 현재에도 1등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구글을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기에 네이버의 점유율은 80% 대에서 50% 대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사실상 구글이 검색엔진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지 않은 국가들은 한국을 포함하여 몇 남아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일본의 경우에도 부동의 1위였던 야후조차 구글에 압도적으로 점유율이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이버의 검색 결과에 점점 만족을 하지 못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아지는 광고와 검색한 결과와 맞지 않는 결과 값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정보의 양이 적은 이유로도 네이버의 폐쇄적인 방침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결과 값을 얻는 곳은 네이버 자체 블로그 뿐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블로그들조차 방문자 수에 연연한 글들이 대부분일 뿐이며, 제대로 된 검색의 품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역으로 구글을 사용하다 보면 성인 키워드가 아니지만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위의 해외 구글을 이용하시려는 분들 중에서도 인증 회피를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좋은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차후 포스팅에서는 주소 입력이 아닌 설정을 통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