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청년 희망적금 2022년 7월 2차 신청자격과 방법은?

  • by

청년 희망적금 7월 2차 신청이 곧 시작 됩니다. 이 상품은 매월 50만원 이내의 한도에서 자유롭게 납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청년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2022년 초에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7월 2차 신청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희망적금 7월 신청

청년 희망적금 신청

청년 내일저축 계좌라고도 불리는 청년 희망적금은 MZ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상 젊은 청년들은 적금을 누가 하냐고 웃던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청년 희망적금은 매우 높은 이율로 인해서 최근 가입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7월 2차 신청도 5부제를 통해서 가입이 진행될 예정에 있습니다.

청년 희망적금?

청년 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게 자유롭게 납입 금액을 정할 수 있는 2년 만기의 적금 상품 입니다. 만기까지 납입을 한 경우에는 시중 이자에 저축 장려금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축장려금은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에는 납입액의 4%를 지원 받습니다.

청년 희망적금 신청 자격은?

청년 희망적금은 가입일을 기준으로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만 가입이 가능 합니다. 이 때 남성의 경우에 군대를 다녀왔다면, 병역 이행기간을 연령 계산 시 산입하지 않습니다. 이 때 병역 기간은 최대 6년까지만 인정 합니다.

신청 가능한 소득 제한으로는 직전 과세기간 (2021년 총액)의 총급여 3,600만원 이하라면 가입이 가능 합니다. 종합소득금액 기준으로는 2,600만원 입니다. 하지만 직전 3개 년 중에 1년 이라도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불가 합니다.

청년 희망적금 신청 방법은?

우선 청년 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통해 가입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확인은 주말을 제외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확인 위치는 11개 은행의 앱에서 가능 합니다. 여기서 확인을 한다면 2~3 영업일 이내에 문자를 통해 전달 됩니다.

추후 정식 가입 기간이 된다면 별도의 절차 없이 확인을 진행한 은행을 통해 바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리보기 기간에 가입 확인을 하지 않았다면 본인이 해당하는 5부제 날짜에 가입요건 확인 절차를 거쳐 가입이 가능 합니다.

이 적금은 보건복지부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돋는 제도로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신청 자격이 된다면 무조건 가입을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납입 금액도 본인이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도 적은 매우 좋은 상품 입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해당 포스팅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