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야간선물 이란? 활용법과 보는 방법

코스피 야간선물 은 다음날의 코스피 지수를 예측하기에 좋은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단타 등을 하시는 분들은 새벽 미국장도 중요하지만, 야간선물을 통해서 예측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코스피 야간선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 야간선물 이란?

코스피 야간선물

코스피 야간선물은 정규장 종료 후에 18:00 ~ 다음 날 05:00까지 거래가 되는 선물 지수를 뜻 합니다. 추종 상품으로는 코스피200 종목이며, 대표적인 종목들이기에 전체 시장을 보는 지표 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스피 야간선물 장의 동향은 다음 날과 80% 정도 일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일 오전에 발생하는 호재나 악재 등을 제외한 경우에는 대부분 동일하게 진행된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단타 하시는 분들에게는 09:00에 장이 열린 후 30분 간이 가장 중요 합니다. 그렇기에 미국 시장과 야간 선물을 통해서 시초가 배팅을 하시곤 합니다.

사상최강에서 확인하기

사상최강은 유럽 파생상품거래소 유렉스와 연계하여 코스피200 야간선물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사상최강 코스피 야간선물

이 사이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코스피 야간선물 미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야간선물 미니는 코스피 야간선물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베스팅닷컴에서 확인하기

인베스팅닷컴에서 코스피200 선물의 실시간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 코스피 야간선물

인베스팅 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휴대폰으로는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키움증권에서 확인하기

야간선물을 보신다는 것은 주식을 하고 계시며, 많은 분들이 키움증권을 통해서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사용하는 영웅문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 합니다. 해당 조회는 로그인을 해야 가능하며, 현재가에서 KOSPI200을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최근 코스피가 연중 최저치를 계속 갱신하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현물과 선물을 동시에 던지고 있으며, 원화값이 빠지고 환율 상승이 반복되면서 외국인의 매도세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운과 소문에 의한 투자보다는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금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며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코스피는 대기업, 코스닥은 중소기업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할 때 구분을 지어 하는 경우가 많기에, 두 시장 간의 차이를 정확히 안다면 투자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